온라인 청원 신청방법 청원24 서비스 시행

반응형
728x90
반응형

기존에는 청원을 하려면 관련 기관에 직접 방문하거 우편 등으로 접수해야만 했는데요. 앞으로는 이러한 불편이 사라지고 편리하게 온라인 청원 신청이 가능해지며 처리결과까지 회신 받을 수 있게 됩니다.

행정안전부는 민이 쉽고 편리하게 청원을 신청하고 처리결과까지 확인이 가능한 온라인 청원시스템 '청원24' 서비스를 오는 23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온라인 청원 '청원24' 서비스는 '행정안전부장관은 서면으로 제출된 청원을 전자적으로 관리하고 전자문서로 제출된 청원을 효율적으로 접수·처리하기 위해 정보처리시스템을 구축·운영해야 한다'는 청원법 제10조에 따라 시행됩니다.

이에 앞으로는 누구나 인터넷을 통하여 청원을 신청하고 접수할 수 있으며, 특히 다양한 국민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공개청원' 서비스도 이번에 함께 시행될 예정입니다.

공개청원은 법령 제·개정이나 공공의 제도 또는 시설 운영에 관한 사항에 대해 신청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청원인이 공개를 원할 경우 청원심의회를 통하여 공개 여부를 심사한 후에 내용 및 처리결과 등을 공개합니다.

정선용 행정안전부 정부혁신조직실장은 "누구나 편리하게 청원할 수 있는 시스템을 차질 없이 구축하여 국민의 목소리를 소중히 귀담아 듣고, 정책에 반영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행정안전부는 이번 서비스를 시행하기 전 청원제도의 취지, 절차, 이용 방법 등을 설명한 카드뉴스를 제작하여 쉽게 청원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입니다.

 

온라인청원 청원24 신청하는 곳

(온라인 청원24 신청 사이트 홈페이지)

☞ 바로가기

 

사이트 주소 : www.cheongwon.go.kr

관련 문의사항은 행정안전부 정부혁신조직실 국민참여혁신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 044-205-2429

출처 : 정책브리핑(www.korea.kr)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