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티드 카가 제공하는 이점 및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

반응형
728x90
반응형

자동차 산업은 정보통신기술(ICT) 산업과 함께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기술은 글로벌 자동차 부문을 재편하고 있다. 미래에는 기술 플레이어가 기존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 자동차 분야로 이동함에 따라 자동차는 바퀴가 달린 컴퓨터가 될 것이다.



처음 100년 간의 자동차 진화는 엔지니어링 혁신에 중점을 두었다. 자동차는 더욱 매력적이고 연료 효율이 개선되었으며 안전하고 편안해졌다.
1996년 통신 기술의 구조적 변화가 있었닫. 커넥티드 차량으로의 기어 전환은 GM의 OnStar가 주도했다. 진단, 내비게이션 및 인포테인먼트와 같은 커넥티드 차량의 각 기본적인 요소들이 빠르게 변화하였다.




차세대 개척자

우리는 이제 디지털 및 엔지니어링 혁신의 융합이 주변 환경을 점점 더 이해하고 상호 작용하는 커넥티드 카를 낳을 시대로 향하고 있다.

개발 체인에서 중요한 링크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다. 일단 자동차의 단순한 액세서리로 여겨졌던 오늘날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몰입형 경험을 위한 플랫폼으로 빠르게 떠오르고 있다.



지난 10년 동안 인공지능(AI)과 자연어 처리의 급속한 발전에 힘 입어 소비자 기술 제품에서 가상 어시스턴트의 수용이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는 이제 본질적으로 개인화 기술의 편재성에 맞춰져 있음을 의미한다.


따라서 자동차 제조업체의 경우, 다음 개척자는 운송 중 운전자가 외부 세계에 얼마나 쉽게 연결되는지 탐색하고 있다. 이제는 자동차가 얼마나 똑똑한지 보다는 소프트웨어가 소비자의 요구에 얼마나 직관적인지가 중요하다.



커넥티드 카 환경의 기본 전제는 차량 간 무선 연결의 힘, 즉 V2V 통신에 있다. 차량 및 인프라 통신인 V2I 통신 역시, 충돌 방지를 위한 무선 통신으로 이동성과 환경 지속성을 향상시킨다.


커넥티드 카는 다른 차량 및 인프라를 포함하여 자동차 외부의 장치, 네트워크 및 서비스와 연결되는 장치 내에서 정의된다.


커넥티드 카의 영향 및 잠재적 운영상의 이점

장기 계획 모델

커넥티드 카 기술은 오늘날 사용되는 장거리 계획 및 토지 사용 모델에 중대한 영향을 미친다. 이는 계획자에게 각 단계에 대한 더 큰 통찰력을 제공하여 보다 정확한 모델을 제공하고 더 나은 의사결정을 위한 향상된 정보를 제공한다.



고속도로의 기하학적 설계

도로와 신호 교차로는 일반적으로 인간 운전자의 행동과 특성에 따라 설계된다. 이 인간 행동은 무인 차량의 행동과 크게 다를 수 있다.

사람과 달리 자동화된 차량은 센서 시스템을 사용하여 경로를 따라 자신을 찾고 네트워크와 함께 다른 차량 및 인프라와 통신한다. 이 요소는 고속도로의 기하학적 설계를 최적화하여 최소 제어 반경과 수평 및 수직 곡선을 사용할 수 있다.


용량 및 교통 운영

커넥티드 카의 주요 이점 중 하나는 고속도로 및 기타 중단 없는 흐름 설비의 용량을 늘릴 수 있다는 것이다. 장착된 레이더 및 기타 센서를 사용하여 전방 차량과 일관된 간격을 유지함으로써 용량을 향상시켜 인간이 운전하는 차량에 비해 차량 간 헤드 웨이를 줄일 수 있다.


고속도로 안전

연구에 따르면 커넥티드 차를 배치하고 V2V 및 V2I 애플리케이션을 함께 사용하면 모든 차량 유형에서 장애가 없는 운전자 충돌의 81%를 해결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차량이 주변의 위험을 감지하고 전달할 수 있으면 고속도로 충돌을 줄일 수 있다.


유동성

텍사스 교통연구소에 따르면 2011년 미국 고속도로 사용자의 트래픽은 55억 시간을 낭비했다. 커넥티드 카 모빌리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시스템 사용자와 시스템 운영자는 실행 가능한 정보와 도구를 제공하여 지연 시간을 줄일 수 있다.



환경적 이점

차량이 배출하고 있는 주요 오염 물질은 아산화 질소, 산화 황 및 일산화탄소 등이며 이는 사람의 건강에 매우 안 좋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커넥티드 카 기술은 운전자와 운송 관리자가 친환경 교통 수단을 선택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실시간 데이터를 생성한다.




커넥티드 카 기술에 대한 도전

스마트폰보다 자동차 개발 시간이 올래 걸린다.

자동차와 모바일 산업에서 수명 주기의 차이는 커넥티드 카의 미래에 대한 중요한 도전 과제다.

운영 체제 업그레이드 및 새로운 응용 프로그램과 같은 새로운 기능은 스마트폰에 거의 지속적으로 제공되는 반면 자동차 제조업체는 5년 주기로 작업을 하고 있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모바일 파트너가 필요하다.

자동차와 모바일 산업은 서로 다른 목표를 가지고 있지만, 소비자 연결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협업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예를 들어, GM은 AT&T를 모바일 파트너로 선택했다.



자동차 딜러는 기술에 정통해야 한다.

커넥티드 카의 출현으로 딜러 모델이 크게 바뀔 것이다. 영업 담당자는 고객에게 자동차의 고급 기술을 사용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데 1시간 이상을 소비해야 한다.



커넥티드 카는 공유카로도 사용될 것이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정확한' 자동차 판매가 더 이상 불가능하다는 데 동의하고 있다. 오늘날 전기 자동차의 전원 관리와 같은 고객 서비스 및 고급 기능에 필요한 연결성을 갖춘 이동성이 필요하다. 이것은 자동차 공유 서비스와 같은 새로운 소유권 모델에 대한 기회를 창출한다.



이력 서비스에  비용 증가

소비자는 자동차를 구매할 때, 일회성 결제에 익숙하지만 연결이 내장되어 있으면 연결성 측면에서 추가 요금이 부과된다. 자동차를 기존 모바일 청구서에 '기기'로 추가하시겠습니까? 아니면 추가 비용이 자동차 결제에 반영됩니까? 로밍 및 데이터 사용 요금은 누가 지불합니까? 이처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해야 한다.





얻을 수 있는 엄청난 혜택들

커넥티드 카 기술은 광범위한 잠재적 응용 프로그램 및 기술로 인해 도로에서의 운영 성능을 향상시켜 이동성이 향상되고 운영이 향상 될 수 있다.

완전 자동화된 자동차는 여전히 미래의 훌륭한 비전이지만 커넥티드 카는 이미 갈 길을 가고 있다. 



기업이 계속 테스트를 진행하고 이러한 기술이 확장됨에 따라 소비자는 오늘날 상상할 수 없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된다. 이러한 혁신은 소비자의 안전, 보안, 이동성 및 편의성을 향상시킨다.

(구글 번역에 따른 매끄럽지 않은 표현이 있을 수 있음)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