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치 개 성격 관리 장점과 단점

반응형
728x90
반응형

스피치(SPITZ)는 독일이 원산지인 개의 품종입니다. 국내에서 많이 반려견으로 길러지고 있는 스피치 개는 제페니스 스피츠인데요. 독일 스피츠를 일본으로 데려가서 반려견으로 작게 개량한 품종이라고 하네요.

스피치 개 성격은 온순한 편이지만 때론 장난기도 많이 보입니다. 밝고 순한 면이 있는 반면에 용감한 모습을 보일 때도 있습니다. 이것은 가끔 위험 요소로도 작용을 하는데요. 비교적 겁이 없기 때문에 자기 보다 덩치가 더 큰 강아지에게도 서슴치 않고 다가가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스피치개 성격을 또 살펴보면 사람을 굉장히 좋아하고 잘 따릅니다. 성격 자체가 무척 밝아서 그런 것 같아요.

스피치 개 지능에 대해서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스피치개 반려견은 강아지들 중에서 총명한 편에 속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전체 강아지들 중에는 중간 정도 한다고 하는데요. 직접 스피치개 반려견으로 키워본 사람들의 말을 들어보면 똑똑한 편이라고 하네요.

스피치 개 외모는 아주 예쁘고 잘생긴 외모죠. 다소 고급스럽게 생겼다고 해야 하나? 주둥이는 약간 뾰족하고 귀는 작고 곧으며 털은 순백색으로 우아함을 보여줍니다. 아무튼 사람들에게 아주 친밀감을 주는 외모라고 생각합니다. 반려견 강아지를 스피치로 키우시는 분들이 만족도가 높은 이유입니다.

하지만 스피치 강아지 단점도 좀 있는데요. 일단 털이 좀 많이 날리는 편입니다. 집 안 여기저기 털에 민감하신 분들이 키우시기에는 그다시 어울리지 않을 것 같습니다. 또한 특히 요즘 같이 엄청나게 더운 날씨에는 스피치가 많이 힘들어 하는 것 같아요. 비교적 추운 겨울에는 그다지 어려움이 없어 보였는데요. 더운 여름에 산책 시키거나 할 때 조심해야 할 것 같아요.

앞서 잠깐 언급드린 우리나라에서 많이 길러지는 제페니스 스피치는 사람들과 장난치기를 좋아하면서도 주의력이나 관찰력이 뛰어난 편이라 노인분들 또는 아이들이 있는 가구에게 추천 드리는 품종입니다.

요즘은 반려동물 몇 천만 시대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그 중 우리들의 예쁘고 잘생긴 친구 스피치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